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증권 & 주식

KB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3탄 -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 신청 방법, 예수금 충전하는 법, 환전 없이 주식 사기

by 재키방 2024. 1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KB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2탄: M-able 앱에서 증권 계좌 만들기를 소개했는데요, 오늘은 미국 주식 시작하기 3탄을 준비했어요.

혹시 증권 계좌를 아직 만들지 않으셨다면 아래 2탄을 참고해 주세요!

 

KB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2탄 - 주식 거래 계좌 만들기

첫 번째 글에 이어, 이번 2탄에서는 KB증권에서 주식 거래를 위한 계좌 개설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KB증권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어서, 앱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아직 앱을 다운로

jackiebang-design.tistory.com

 

증권 계좌를 만들었다면 이제 주식을 살 돈을 준비해야겠죠? 그러고 나서 어떤 주식을 살지 선택해야 할 텐데요. 일정 금액을 정해 주기적으로 투자할 수도 있고, 원하는 가격을 기다렸다가 매수할 수도 있어요.

오늘은 이미 계좌를 개설하셨다는 가정하에, 미국 주식을 사기 위해 필요한 돈을 충전하는 방법을 하나씩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함께 시작해 볼까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1. KB증권에서 미국 주식 사는 법 2가지

1. 원화(=한국 돈) 입금 후, 달러로 환전해서 주식 매수
2.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 신청 후 원화로 매수

KB증권에서 해외 주식을 구매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어요. 미리 환전해서 달러로 구매하거나,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죠. 오늘은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를 설정하고, 환전 없이 원화로 해외 주식을 바로 구매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2. KB증권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란?

KB증권의 글로벌원 마켓플러스는 해외 주식을 더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예요. 원화와 외화를 합쳐서 주문할 수 있어서 환전 없이도 해외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답니다.

1. 주요 특징

(1) 원화와 외화를 같이 사용 가능
계좌에 있는 한국 돈(원화)과 외국 돈(외화)을 합쳐서 주식을 살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미국 주식을 사고 싶을 때 한국 돈만 있어도 시스템이 자동으로 환전해서 주식을 살 수 있게 해 줘요.

(2) 24시간 실시간 환율 적용
환율은 한국 돈을 외국 돈으로 바꾸거나 그 반대로 바꿀 때 정해지는 비율이에요. 이 서비스는 하루 24시간 동안 계속 바뀌는 최신 환율을 적용해요. 이렇게 하면 환율 때문에 생길 수 있는 손해를 줄일 수 있어요. 단, 베트남 주식은 이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아요.

(3) 매도 대금 외화 정산
해외 주식을 팔았을 때, 받은 돈은 그 나라의 외국 돈으로 계좌에 남아 있어요. 나중에 그 돈으로 다시 해외 주식을 살 때 환전하지 않아도 돼서 환율 걱정을 줄일 수 있답니다.

 

2.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 환전 수수료

정규 시간대(오전 9시~오후 3시 30분):
1달러당 약 0.5원의 수수료가 있어요.

정규 시간 외:
1달러당 약 5원의 수수료가 부과돼요.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3.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 장단점

장점: 원화로 해외 주식을 바로 살 수 있어서 환전의 번거로움이 없고, 실시간 환율 적용으로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도 줄일 수 있어요.

단점: 해외 주식을 매도하고 원화로 환전할 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환전 방식에 따라 수수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KB증권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KB증권 | 금융도 쇼핑이다!

 

www.kbsec.com

 

4. KB증권 앱에서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 이용방법

1. 앱을 켠 후, 좌측 하단의 '메뉴'를 눌러주세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2. [트레이딩 > 해외주식 > 해외주식 시작하기] 순서로 눌러주세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3. '글로벌원 마켓플러스'를 메뉴를 눌러주세요

저는 이미 허용해서 ‘신청됨’으로 표기 됐는데요, 여러분들은 허용되지 않은 상태로 나타날 거예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4. 고객 동의사항 체크 후, 하단에 동의를 누르면 권한 허용 완료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이렇게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쉬워요. 그러면 이제 주식을 구매하려면 원화(=한국 돈)를 KB 증권계좌에 옮겨줘야 해요. 이렇게 주식이나 다른 금융 상품을 사고팔 때 사용하기 위해 증권 계좌에 넣어둔 돈을 예수금이라고 해요.

다시 홈으로 돌아와서 이번엔 주식을 구매할 예수금을 충전하는 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3.  주식 구매할 예수금 증권 계좌에 충전하는 법

1. 다시 '메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My'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2. My KB에서 가운데 '계좌'를 눌러주세요

잔액이 나오는 남색 배경을 누르면 됩니다. 여기 계좌를 누를 수 있다는 지시가 명확하지 않아서 항상 헷갈려요. 버튼이나 꺾새 아이콘을 만들어주면 좋겠네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2. 계좌에 ’ 충전‘을 눌러주세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3. 충전할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4. ’ 충전하기‘를 눌러주세요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5. 마지막으로 ‘모으기‘를 눌러주세요, 예수금 충전 완료!

KB증권 앱으로 미국 주식하기



5. 언제 예수금을 충전하는 게 좋나요?

주식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여유 자금이 생길 때 예수금을 충전하고 주식을 사는 걸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직장인은 월급을 받았을 때, 학생은 용돈을 받았을 때, 혹은 주기적으로 수입이 들어오는 날이 좋겠죠.

저처럼 장기 투자를 하신다면, 분할 매수를 하면서 매수 타이밍을 잡는 게 번거로울 수도 있어요. 매번 주식 앱에 들어가 거래하는 것도 시간 낭비처럼 느껴질 때가 있잖아요. 게다가 환전 수수료나 거래 수수료를 여러 번 내는 것도 부담스럽고요. 그래서 저는 월급을 받은 날 한 번에 예수금을 충전하고, 주식을 매수하는 방식으로 투자하고 있어요.

또한, 정기적으로 수입이 들어오는 분들을 위해 예수금 자동 충전 옵션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오늘은 KB증권의 글로벌 원마켓 플러스를 이용해 환전 없이 원화로 해외 주식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환전의 번거로움 없이 더 간편하게 해외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답니다.

특히 처음 해외 주식을 시작하거나 환율 변동에 대한 걱정을 덜고 싶으신 분들께 정말 유용할 거예요. 설정도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따라 해 보시고 더 편리한 해외 주식 거래를 경험해 보세요!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 글에서는 해외 주식 종목을 선택하고 매수하는 방법을 자세히 준비해 올게요. 감사합니다!

 


KB증권으로
미국 주식 투자 시작하기

 

 

KB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1탄 - KB증권 앱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에 장기 투자하고 있는 디자이너 재키입니다! 어느덧 미국 주식에 투자한 지도 거의 4년이 되어가는데요, 제가 처음으로 주식을 샀던 곳이 바로 KB증권 앱이었어요.처음에

jackiebang-design.tistory.com

 

 

KB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2탄 - 주식 거래 계좌 만들기

첫 번째 글에 이어, 이번 2탄에서는 KB증권에서 주식 거래를 위한 계좌 개설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KB증권은 비대면으로 계좌를 만들 수 있어서, 앱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아직 앱을 다운로

jackiebang-design.tistory.com

 

현재 글 - KB증권 미국 주식 사는 법 3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