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증권] 해외 주식 달러 환전하는 법 + 미국 주식 구매 팁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한 토스 증권앱 달러 환전 방법
국내 주식 투자와 해외 주식 투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해외 주식에 투자할 때 환전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할 땐 원화를 미국 달러화로 환전해야 하는데요, 토스 증권앱을 이용하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달러로 환전이 가능해요. 이 포스트에서는 토스 증권앱으로 해외 주식을 거래할 때 달러 환전하는 방법을 상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토스 증권앱에서 달러 환전하는 방법
먼저 토스 증권에서 달러를 환전하기 위해서는 토스 증권 계좌가 있어야 해요. 이 포스팅에서는 계좌를 만든 상태에서 달러를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만 알려드릴게요. 참고로 토스 증권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 면허증)을 보유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 고객은 실명 인증을 통해 24시간 토스 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만 19세 미만 내국인 고객은 토스증권 계좌를 보유한 법정 대리인의 실명 인증을 통해서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다고 해요.
토스 증권 계좌 개설 안내
토스 증권에서 계좌를 만드셨다면, 아래 8가지 단계를 따라 해 주세요.
1단계, 하단에 '주식' 탭을 눌러주세요
2단계, '내 계좌 보기'를 눌러주세요
3단계, '환전'을 눌러 주세요
4단계, '달러 채우기'를 눌러주세요
5단계, 원하는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원화, 달러 두 가지 기준으로 모두 입력할 수 있어요.
6단계, 증권 계좌에 원화가 부족한 경우, 증권 계좌에 필요한 원화를 채워주세요.
7단계,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끝!
토스 증권에서는 위처럼 달러를 따로 환전하지 않고 직접 사고 싶은 해외 주식을 선택해서 매수할 때 해당 금액만큼 바로 환전을 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거래시간이나 환전 수수료 우대시간을 생각하면 최대한 환율이 싸고 우대율이 높은 거래시간에 미리 환전을 해 두는 방식을 추천해요.
토스증권에서 한 번에 얼마부터 얼마까지 환전할 수 있나요?
환전 최소, 최대 금액을 정보가 따로 명시되어있지 않아서 찾아보려고 직접 금액을 입력해 봤는데요. 한화 기준으로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억까지 환전할 수 있다고 해요.
토스증권 달러 환전은 취소나 환불이 가능한가요?
토스증권 직접 환전을 했다면 취소가 불가능해요. 자동 환전을 통한 주문이 실패하거나 취소된 경우에만 환전을 취소할 수 있어요.
이렇게 토스 증권앱으로 달러 환전하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토스 증권앱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모바일에서 달러 환전이 가능합니다. 미국 주식 투자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토스 증권앱으로 쉽게 달러 환전을 하고 투자를 시작해 보는 걸 추천드려요!
미국 주식 거래할 때 달러 환전 수수료 95%최대로 우대받는 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