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증권 & 주식

[토스 증권] 2024년 달러 환전 시 95% 환전 수수료 우대 받는 법

by 재키방 2024. 3. 8.
반응형

해외 주식 투자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환전 수수료란 꽤나 무서운 존재이죠. 처음에는 작은 비용처럼 보이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수익률에 상당한 영향을 주기 때문이에요. 저는 여러 증권사들을 비교한 후, 95%라는 높은 환전 수수료 우대율을 제공하는 토스 증권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처럼 토스 증권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달러 환전 시 어떻게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수수료 적용 방법과 확인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해요.

 

1. 토스 증권 달러 환전 수수료 할인 95% 받는 방법

토스 증권을 이용하면 환전 수수료를 95%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요. 이는 다른 증권사들에 비해 상당히 높은 우대율입니다. 하지만 이 혜택을 받기 위해선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정규시간 내에 환전을 진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토스 증권 달러 환전 수수료 95% 우대 정규 시간

오전 9시 10분 ~ 오후 3시 20분(서울외환시장 영업일 기준)

이 시간 외에 환전을 진행하면, 환전 수수료는 50%만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하루 중 단 6시간, 그 시간을 놓친다면, 환율 우대 할인율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것입니다.
그럼 환율 우대율에 따라 수수료는 얼마나 큰 차이를 보일까요? 직접 환전 수수료를 비교해 봤습니다.

토스증권환율우대율별 수수료차이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350달러 정도를 환전했고, 적용환율은 1332원 정도였습니다. 이때 환율 우대를 95% 받은 경우와 50% 받은 경우에 수수료가 약 10배 정도 차이가 나네요. 심지어 95%의 우대를 받은 날에는 환전 금액이 20달러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수수료가 훨씬 저렴합니다.환전금이 커지고, 거래 횟수가 올라갔을 때 수수료의 차이가 가져다 손실이 체감되네요. 

환율이 너무 싸거나 주가가 저렴해진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웬만해선 우대율이 50%인 시간대엔 환전을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 증권에서 환전 수수료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도 함께 첨부해봤어요. 자세한 내용은 토스 증권앱을 확인해주세요.

토스 증권 환전 수수료 자주묻는질문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토스 증권 고객 센터 - 토스 증권 환전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2. 토스 증권 앱에서 환전할 때 환율 우대율 확인하는 법

1. 토스 증권 탭에서 [내 계좌 보기] 누르기

토스증권 내 계좌


2. 내 계좌에서 [환전 > 달러 채우기] 누르기

환전달러채우기

 

3. 환전 금액 입력 후, [적용 환율] 확인하기

토스증권 환전 적용 환율 확인

 

3. 토스 증권 앱에서 거래 내역 환전 수수료 보는 법

1. 토스 증권 탭에서 [내 계좌 보기] 누르기

2. 내 계좌에서 [환전] 누르기

3. 거래 내역에서 [환전한 거래 내역] 누르기


4. 낸 원화에서 [환전 수수료] 확인하기


4. 토스 증권 주식 모으기 환전 수수료 주의할 점

토스 증권의 해외 주식 모으기(자동 매수) 같은 편리한 기능들을 이용하실 때 환율 우대 시간 조건을 잘 알고 사용하지 않으면, 예상외의 손해를 볼 수 있어요.

토스의 주식 모으기는 원하는 날에 원하는 주식을 특정 조건으로 자동 매수해 주는 기능인데요. 주식 구매 시점에 자동으로 환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미리 달러 환전을 해두지 않으면 주로 정규 시간 외에 매수가 이루어지게 돼요. 그럴 때는 50%의 환율 우대율이 적용된답니다.

저도 미국 주식을 구매할 때 토스 주식 모으기 기능을 이용하면서, 환율 우대를 최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요즘에는 주식이 자동으로 구매되기 전에 시간을 내어 미리 달러 환전을 해두는 편이에요. 특히 주말을 활용해서 환전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5. 토스 증권 주식 모으기 환전 수수료 정책의 불편한 점

개인적으로는 이 환전 수수료 정책에 대해 불만이 있어요. 장기적으로 주식을 적립식으로 매수하는 것은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는 매력적인 장점을 있는데, 이 정책으로 환전을 위해서는 직접 앱에 들어가서 시간을 투자해야 하거든요. 더군다나 토스 증권으로 직접 달러를 이체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미리 저렴한 가격으로 달러를 준비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토스 증권의 뛰어난 인터페스와 사용성 때문에 계속 이용하고 있어요.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토스 증권이 금융 혁신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는 것에 감사하며, 토스 증권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으로 달러를 매수하는 기능이 빠르게 추가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토스에서 해외 주식 구매를 위해 미리 달러 환전하는 법이 궁금하다면? 👇

 

[토스 증권] 해외 주식 달러 환전하는 법 + 미국 주식 구매 팁

미국 주식 투자를 위한 토스 증권앱 달러 환전 방법 국내 주식 투자와 해외 주식 투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해외 주식에 투자할 때 환전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미국 주식에

jackiebang-design.tistory.com


2024년 미국 주식 거래를 위해 증시 휴장일 알아두기 👇

 

2024년 미국 증시 휴장일 총정리 + 조기 폐장일

투자자를 위한 2024년 미국 증시 휴장일 정보 총정리 요즘 한국 투자자 분들 중에는 미국 주식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런데 미국과 한국의 휴일이 다르다 보니 미국 증시 휴장일에 대한 정

jackiebang-design.tistory.com